본문 바로가기

도로 개통

남사진위IC 개통 소식 궁금하시죠?

반응형

경부고속도로에 새로 개통하는 나들목이 있습니다. 용인시 남사읍과 평택시 진위면에 걸쳐 설치 되는 남사진위IC입니다. 과거 남사IC로 명칭을 사용했으나 최종 확정된 명칭은 남사진위 나들목이 되었어요.

 

남사진위IC 개통

개통일이 확정되지는 않았으나, 2022년 5월 개통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 나들목의 구조는 아쉽게도 경부고속도로 본선에서 진출할 때는 서울 방향에서만 진출이 가능하고, 부산방향으로는 진입만 가능합니다.

 

즉, 서울에서 부산방향으로 가던 차량이 남사진위 나들목에서 진출을 할 수 없고, 부산에서 서울방향으로 가던 차량만 동탄 방면으로 진출을 할 수 있습니다.

 

지방도 310호선, 국지도 23호선하고 직결되는 방식으로 연결되며, 이 도로가 개통되면 동탄2신도시로 연결이 훨씬 수월해 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2016년 나들목을 설치한다는 고시가 나오고 바로 착공 10월에 시작해서 2019년 4월 개통할 계획이었는데, 무려 3년이 밀려서 2022년에 개통이 됩니다.

 

이런저런 사유를 대고 있지만, 원래 개통 시점이 코로나 이전이기도 해서 코로나 핑계대는 것도 우습긴 합니다. 

 

자세한 위치 확인하기 

 

 

개통 예정으로 카카오맵이나 네이버맵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부산방면으로 진입하거나 서울방면에서 진출하는 램프만 설치되었습니다.

 

이로 인한 불편함은 안 봐도 뻔하기 때문에 평택과 용인시에서는 서울방향 상행선 진출입로 설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양방향 추진 소식 보기

 

화성시 동탄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이 부산방면으로 가는 수요만 있으면 되는 걸까요? 조금 부족하기는 합니다. 양방향으로 설치되어 나들목의 쓰임새가 더 높아지기를 바랍니다.

 

반응형